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213)
사회 (51)
소비 (68)
경제 (11)
교육 (0)
문화 (2)
(4)
단상 (43)
여행 (2)
광고 이야기 (7)
언론기고 등 (23)
테니스 이야기 (2)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23. 4. 17. 23:34

최근 금값이 급등해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것이 투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처럼 보일 수 있지만, 상승의 원인과 금 투자와 관련된 잠재적 위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금 가격 급등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수요 증가이다. 금은 종종 경제적 불확실성이나 지정학적 혼란의 시기에 안전한 투자처로 간주된다. 세계 경제가 장기 침체 국면에 접어들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과 경제 불안정에 대한 헤지 수단으로 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금 가격 상승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인은 미국 달러의 약세이다. 금은 미국 달러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달러 약세는 다른 통화를 사용하는 투자자들에게 금 가격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만든다. 이는 금 수요 증가로 이어져 가격을 더욱 상승시킨다. 다만 우리나라의 경우,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고 있음에도 금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점은 이례적이다.

어쨌거나 지금이라도 금 관련 투자를 해야 하나 고민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금 투자와 관련된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째, 금 가격은 매우 불안정할 수 있으며, 경제 또는 지정학적 사건에 대한 반응으로 갑작스러운 가격 변동이 자주 발생한다. 이는 금에 대한 투자가 위험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잠재적인 손실에 대비해야 함을 의미한다.

또, 금은 경제적 불확실성의 시기에 좋은 단기 투자일 수 있지만 적절한 장기 투자는 아닐 수 있다. 금은 수입이나 이자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즉, 금의 가치는 전적으로 시장의 수요와 공급 역학에 달려 있다.

반응형